최근 국내 축구에 관한 국민적 관심도는 급증하였습니다. 자연스레 K리그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였고, 관중 수는 수 년 전부터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저해하는 요소가 있다면, 과감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저를 비롯한 수많은 축구 팬들은 이러한 요소들 중 하나가 '암표 거래'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수원삼성블루윙즈라는 팀의 지지자입니다. 이 수원이라는 구단의 지지자들은 응원하는 팀에 대한 충성도가 높기로 유명하며 이를 증명하듯 매 원정 경기 때마다 원정석 매진을 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충성심은 암표 판매업자들이 불법적인 방식으로 표를 구매하여 고가에 재판매하는 행위를 저지르도록 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악질 암표상들이 수원 팬들은 경기장에 가고자 하는 열정이 가득하니 당연히 비싼 돈을 주고서라도 표를 구매할 것이라는 사고방식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 첨부해드린 캡쳐 화면과 같이 중고 사이트를 통한 암표거래가 너무나도 활발합니다. 첨부파일에는 없지만 지난 수원과 인천의 경기 원정석의 경우 1매에 만 원대인 표가 10만원대에 거래되기도 하였습니다. 많은 축구 팬들은 이러한 암표는 파는 이 뿐만 아니라 사는 이 또한 잘못이 있다고 비판하고 보이는 거래 글마다 플랫폼에 신고하고 있지만 적절한 조치는 취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비단 K리그만의 문제는 아닐 것입니다. 야구 또한 포스트시즌 표가 오랫동안 고가에 암거래되어 왔습니다. 현재에는 인기가 부족한 종목이더라도 분명히 인기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지금 제도적인 장치를 통해 이러한 불법행위가 근절되지 않는다면, 그 때 어떠한 계기로 인기가 많아진 해당 스포츠 팬들은 곤혹스러울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에 국내 스포츠를 사랑하는 한 국민으로서 중고거래 플랫폼을 비롯한 다양한 루트들을 통해 암표를 거래하는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제도적 방안을 마련해주실 것을 건의드리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