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자동 로그아웃 안내

자동 로그아웃 안내 후 로그인 유지 시간이 만료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자동 로그아웃 안내

자동 로그아웃 안내 로그인 유지 시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작성하신 청원내용은 복사해서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청원 보기

  • 접수
  • 의견수렴 중
  • 현재 진행중인 단계처리 중
  • 종결
노란봉투법 폐지
처리기관: 고용노동부 노동정책실 노사협력정책관 노사관계법제과

어제 설치된 이 법은 일자리가 없어지고 민노총은 진짜 사장 나오라며 회사 사장을 끌어내리며 기업들도 없어집니다 이건 사회를 무너뜨리는 법안입니다 반드시 폐지해야 합니다

의견 수렴 기간 : 2026.04.23.~2026.05.22.

의견 제출 방법 : 댓글

의견이 총 190건 있습니다.
  • 박○○ 2026.05.21. 06:33
    이런 개 잡같은 법은 폐지해라~~~
  • 김○○ 2026.05.21. 02:28
    진짜 아무짝에. 필요없는 법이라는걸 새삼 깨그닫게됐음.
  • ○○○ 2026.05.20. 23:43 비공개 의견입니다.
  • ○○○ 2026.05.20. 23:43 비공개 의견입니다.
  • 모○○ 2026.05.20. 23:24
    막무가내식의 떼쓰는 저런 파업은 나라에 독입니다. 이러다 고용시장 다 죽습니다. 정부는 기업죽이는 노란봉투법 폐지하세요!
  • ○○○ 2026.05.20. 22:15 비공개 의견입니다.
  • ○○○ 2026.05.20. 21:49 비공개 의견입니다.
  • ○○○ 2026.05.20. 20:48 비공개 의견입니다.
  • 김○○ 2026.05.20. 18:47
    CU 화물 연대부터 이번 삼성 노조까지 연이어 파업하는거 보면 아셨겠지만 국민들에게도 피해가 되기도 하지만 대기업 회사인 삼성도 노조 파업으로 인해…
    CU 화물 연대부터 이번 삼성 노조까지 연이어 파업하는거 보면 아셨겠지만 국민들에게도 피해가 되기도 하지만 대기업 회사인 삼성도 노조 파업으로 인해 피해를 봐서 흔들릴 정도로 말이 나온거면 말 다 한거 아닐까요? 노란 봉투법이 애초에 필요한게 아니였던게 아닐까요? 과한 보호는 사람을 거만하게 만들어주기 십상입니다.
  • ○○○ 2026.05.20. 17:19 비공개 의견입니다.
귀하께서 작성하신 의견 내용에 개인정보, 욕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견 내용을 수정하신 후 청원해 주세요.
웹필터 검출 정보
검출 내용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