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자동 로그아웃 안내

자동 로그아웃 안내 후 로그인 유지 시간이 만료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자동 로그아웃 안내

자동 로그아웃 안내 로그인 유지 시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작성하신 청원내용은 복사해서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청원 보기

  • 접수
  • 의견수렴 중
  • 현재 진행중인 단계처리 중
  • 종결
노란봉투법 폐지
처리기관: 고용노동부 노동정책실 노사협력정책관 노사관계법제과

어제 설치된 이 법은 일자리가 없어지고 민노총은 진짜 사장 나오라며 회사 사장을 끌어내리며 기업들도 없어집니다 이건 사회를 무너뜨리는 법안입니다 반드시 폐지해야 합니다

의견 수렴 기간 : 2026.04.23.~2026.05.22.

의견 제출 방법 : 댓글

의견이 총 190건 있습니다.
  • 박○○ 2026.05.19. 21:14
    노란봉투법 폐지에 찬성합니다.
  • 최○○ 2026.05.19. 19:38
    이게 누굴 위한 법인가요?
  • 김○○ 2026.05.19. 19:31
    80-90년대도 아니고 노조가 있을 이유도 없다
    전부 정치집단이고 집댄이기주의자들이다
    순수 노동운동과 상생을 위한 노조는 하나도 없다
    투쟁이 왜…
    80-90년대도 아니고 노조가 있을 이유도 없다
    전부 정치집단이고 집댄이기주의자들이다
    순수 노동운동과 상생을 위한 노조는 하나도 없다
    투쟁이 왜 필요한가? 이기자 투쟁 결사 이런 단어만 봐도 무슨 집단인지 의미한다
  • ○○○ 2026.05.19. 19:07 비공개 의견입니다.
  • 김○○ 2026.05.19. 19:02
    폐지찬성
  • ○○○ 2026.05.19. 18:21 비공개 의견입니다.
  • ○○○ 2026.05.19. 17:25 비공개 의견입니다.
  • 정○○ 2026.05.19. 17:22
    돈독오른 노조의 파업이 폭주하고 있음.
    조만간 모든 기업은 해외로 나갈듯
  • ○○○ 2026.05.19. 16:45 비공개 의견입니다.
  • 노○○ 2026.05.19. 16:45
    노란봉투법 폐지해주세요 나라꼴이 말이 아니네요
귀하께서 작성하신 의견 내용에 개인정보, 욕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견 내용을 수정하신 후 청원해 주세요.
웹필터 검출 정보
검출 내용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