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자동 로그아웃 안내

자동 로그아웃 안내 후 로그인 유지 시간이 만료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자동 로그아웃 안내

자동 로그아웃 안내 로그인 유지 시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작성하신 청원내용은 복사해서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청원 보기

  • 접수
  • 의견수렴 중
  • 현재 진행중인 단계처리 중
  • 종결
노란봉투법 폐지
처리기관: 고용노동부 노동정책실 노사협력정책관 노사관계법제과

어제 설치된 이 법은 일자리가 없어지고 민노총은 진짜 사장 나오라며 회사 사장을 끌어내리며 기업들도 없어집니다 이건 사회를 무너뜨리는 법안입니다 반드시 폐지해야 합니다

의견 수렴 기간 : 2026.04.23.~2026.05.22.

의견 제출 방법 : 댓글

의견이 총 190건 있습니다.
  • 이○○ 2026.05.17. 11:55
    민주당의 최대 실수
  • 이○○ 2026.05.17. 11:08
    폐지에 동의합니다.
  • 정○○ 2026.05.17. 10:55
    폐지해주세요. 나랑 망해요
  • ○○○ 2026.05.17. 08:08 비공개 의견입니다.
  • ○○○ 2026.05.17. 07:36 비공개 의견입니다.
  • 오○○ 2026.05.17. 06:43
    나라가 망합니다.
    대기업. 귀족노조가 하는 짓은 국민들 대부분이 자괴감을 느끼고 허탈하게 만듭니다.
  • 백○○ 2026.05.17. 03:43
    미친 나라같아요.. 대기업 다른 나라로 다 도망갈거같고.. 주식 폭락해서 답답합니다. 정부가 싫어지려고 하네요. 돈없는 사람들 도와주는법을 만들어야지…
    미친 나라같아요.. 대기업 다른 나라로 다 도망갈거같고.. 주식 폭락해서 답답합니다. 정부가 싫어지려고 하네요. 돈없는 사람들 도와주는법을 만들어야지.. 저보다 더 잘사는 사람들이.. 미친거 같습니다
  • 황○○ 2026.05.16. 20:54
    나라 망하게하는 노란봉투법 폐지 시켜라
  • ○○○ 2026.05.16. 18:12 비공개 의견입니다.
  • 김○○ 2026.05.16. 17:25
    노란봉투법 폐지 동의합니다. 노조란것이 노동자의 권의를 세워주고 회사와 발맞춰 가라고 있는걸고 알고있는데 돈 더 달라 떼쓰는 애들마냥 너무 도가 지나…
    노란봉투법 폐지 동의합니다. 노조란것이 노동자의 권의를 세워주고 회사와 발맞춰 가라고 있는걸고 알고있는데 돈 더 달라 떼쓰는 애들마냥 너무 도가 지나치네요 이거 폐지안하면 민주당을 지지하지 않겠습니다
귀하께서 작성하신 의견 내용에 개인정보, 욕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견 내용을 수정하신 후 청원해 주세요.
웹필터 검출 정보
검출 내용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