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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부
국방부 예비전력과의 국민제안 미심사 관례의 시정
과거에는 예비군 훈련 관련으로 국민제안을 접수하면 적극 처리가 되었고, 적어도 국민제안 심사 정도는 자세하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2018년 경 안전 상에 문제로 구급차를 사용하지 않는 일반차량 후송시 간이 싸이렌을 준비하라 사안이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예비군 훈련 중 국민불편을 해결하라는 제안들을 심사조차 하지 않는 실정임을 확인하였고, 나아가서 확인차 사실관계를 조사하여 가능하다고 다시 제안하였으나 애초부터 국민제안 심사를 실시하지 않을 작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인력 배정이 축소된 것이 1차적인 원인으로 판단되고, 예전보다 많아진 업무를 부여받았다 하더라도 본연의 임무를 암묵적으로 기피를 하는 것이 애초부터 잘못되었습니다. 현재는 예비군 알림톡으로 훈련장 만족도 조사 url 전송 제안에 대하여 텍스트만 전송할 수 있으므로 시행이 불가하다고 처리한 부분을 확인하였고 텍스트만 전송이 가능하더라도 url텍스트 전송이 가능하다고 2차 제안을 하자 예비군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되므로 단순 주의환기에 불가한 제안이다고 심사조차 실시하지 않았습니다. 애초에 "일반 차량에는 응급 싸이렌 준비"라는 단순한 제안도 적극 수용되어 긴급시 다른 차량이 길을 터줄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실시가 잘 되었는데, 현재 제안처리 담당자들은 "예비군 만족도 조사를 알림톡으로 보내"라는 단순한 제안이 단순주의 환기라며 심사조차 안하는 실정입니다. 예컨데 정부 예산을 들여서 예비군 대원에 편의 서비스 및 유사시 통신 전파수단으로 하려는 목적으로 예비군 알림톡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고, 훈련결과 만족도조사가 실시되면 알림톡으로 전파하면 되는걸 굳이 핑계를 대고 예비군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사람만 우연히 만족도 조사 실시기간을 인지하면 된다는 취지 이거는 좀 아니다 싶은데요. 명백한 예산 낭비에 해당합니다. 이럴꺼면 예비군 알림톡 서비스를 애초부터 만들지 말아야 하였고 기존대로 훈련장에서 구두상으로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라고 안내하면 되었지요. 따지고 보면 제안처리 담당자가 예비군 알림톡 시스템을 만든 것도 아니고 윗선에서 잘 활용하라는 취지로 만든건데 실무자들은 행정처리에 전혀 사용할 마음이 없는 실정으로 다른 이유를 살펴보아도 업무가 너무 많다 이정도인데 참으로 답답하네요.
의견수렴기간:
2025.02.11.~2025.03.12.
종료
경찰청
경비업법 신설법안(경비지도사 사후 교육관련) 개정요청
경비업법 개정법에서는 경비지도사업무를 하고 있는 대상이 3년마다 사후 교육을 받아야 된다는 내용인데 1. 형평성 : 자격증을 취득하고 사후 교육을 실시하는 자격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음 2. 교육대상 : 만약 사후 교육이 필요하다 하더라도 경비지도사 자격 취득 후 3년내 경비지도 업무를 하지 않는 경비지도사가 경비지도업무를 시행할때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도대체 어떤 자격증이 관련 현업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사후 교육을 시키는 자격증이 있는지 의문이 듬
의견수렴기간:
2025.02.11.~2025.03.12.
종료
환경부
일본 경차 수입 금지 철회 청원 및 국민 연공공단 심사 기준 국민 억울+정부 국민 생명 우선인가 아님 의사 우선?
안녕하세요^^ 해당 행정기관 장관님 ( 외교부.보건복지부.교통부.국민건강보험.환경부.연금공단) 저는 23.8.12 오토바이와차량과 정면 충돌 교통사고 피해자 입니다. 사고 이후 한달 만에 해당 병원 경추 관련 수술 받아으나 의사 소견 입니다. - 23.9.5 수술 내용 동일함 + 경추 고정 대 나사 고정 및 디스크 제거 디스크 손상 보존 장착함 10.13 목.허리.상하지 방사통.척수증(척수병증).후방인대 손상.추간판 탈추증 경추 5-6번 절제술및전방유합술수술 14주 이상 치료 - 24.1.10 다발성 손상 수술 후에도 지속적 목.양측 어깨.흉과 통증 및 상하지 및 근력 저하 호소 히여 재활치료중 - 24.1.25 척수병증 및 경추 간판장애 및 척수병증 - 24.4.12 장애진단 상하지 근력 저하 및 척추 장애 / 추간판 탈출증 및 경추 척수증 / 상지 4+하지 3등급 받음 - 24.10.28 장애 진단 : 상하지 근력저하 및 척추장앤 / 추간판 탈출 경추 5-6 및 경추 척수증 정부 대통령님 국민에게 대한민국 국민 다쳐을? 책임 진다는 정부가 과연 국민 약속 지켜는지가 의심스럽니다. 국민연금 공단 7번? 신규 및 이의 신청 그리과 서울시 행정심판 및 구슬심리제도 안내 받아 신청 하엿습니다만 서울시 의회는 시민들에게 국민 도움 필요할? 도움 청하라고 공익 광고까지 홍보 하엿으나 ㅠㅠ 구슬심리제도 취지는 서울시 안내 담당자님깨서 친절하게도 이런 제도 잇다고 설명받아으나 정작 해당 구슬심리제도 심리하는 분들은 국민 보지도 않고 비대면 서류만 보고 3~4번? 국민연공 공단 내용 복사해서 붙혀놓기 하고 해당 사황 없다고 답변 주셔습니다. 도대체 서울시 의원분들은 국민연금 공단 하수인인가요? 아님 본인들 선거때만 국민 표심 얻기 위한 플레인가요 ? 이런 국민 발이 되어여랗 국회의원분들이 어떻게 국민 생명을 가지고 장난 칠수가 있습니까 ㅠㅠ 국회 의원분들은 국민이 국가 및 국민을 위해서 선택 하는 것 입니다. 아울러 기초 수급자분들은 차량 구매시 현 기준(10년 200백 만원 1600cc이하) 중고차 사서 차 수리 하는 비용이 세차 비용 수준입니다.특히 장애인 차량은 수리센터에서 특수 자동차라해서 수리비 더 받습니다. 또한 25년 변경(10년 500백 만원 2000cc이하) 적용 되지만 기초 수급자 및 장애인분들은 서두에도 말씀 드려듯이 정말 똥차 사서 수리비는 구매한 차량 값이 이상 나옵니다. 그럼에도 세차 살려면 중중 장애인 아니면 저처럼 이런 교통사고 크게 다쳐음에도 연금 공단 장애등급 인정 안해주면 이 또한 교통 사고 이후 고통 받고 잇는 본인 하루하루 버티기가 매우 힘이 듭니다. 하물며 올해 전공의 파업 및 현재 수술 받아던 병원 비정규직 또 파업중입니다. 의사는힘들다고 퇴사 의뢰소견서 3차 병원 방문 의사 진료 거부 및 본인들 소솔 문제로 환자을 진료 및 치료 받아주지도 않고 진찰비 및 일부 검사 받아으나 장애진단서 및 관련 자료는 발급 못해준다과 애기 하셔습니다. 이 또한 교통사고 환자 보험사기 잡는다고 23.3월 교통사고법 변경후 진정한 교통사고 환자 본인과다른 교통사고 다치신 분들은 이 법 때문에 피해을 보고 잇습니다. 또한 국내 자동차 제조사는 일반인 기준으로 차량 제작하다보니 저희 처럼 장애인 특수 차량 구매 하기가 부담도 될 뿐더로 중고차 가격은 10년 이상 500백원 차 값이 장애인 슬로포 잇다는 이유로 차값만 3000-4000만원 새차 가겨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초수급자및 금전적 여유 없는 국민은 국가 보살핌 받아야할 권리가 잇음에도 국민이 죽지 않는 이상 국회 의원 및 정부는 복지 관련 개선 한다고 하지만 매우 높은 장벽입니다. 예) 새차 구매: 카니발 9인승 가격 3500-4000 기본+장애인 슬로프(국가 인정 4군데 업체) 14000백 만원= 6000-7000백만원 입니다. 중고: 10년 이상 디젤차 3000-5000백만원 입니다. 이것이 현재 중고차나 새차 가격과 무슨 차이가 잇을까요 ㅠㅠ 특히 일본 mvp 차량 및 경차 일부 차량은 전 세계적으로 차량 기본 장애인 슬로프 장착되어 판매 금액 우리나라 환율 2500-3000백만원 입니다. 그럼으로 국내 장동차 보다 이웃 일본 차량이 오히려 경적이면서도 기초 수급자도 장애인 차량 구먀 지원비도 국내 차량보다 외국 차량이 더 정부 부담도 줄일수 잇으며 국내 자동차 독점 차량 판매 금액 올린는 행태도 막을수 있을분더로 국가 및 국민 어려움 조금이나 복지 혜택 도움 되지 않을까 생각하여 청원 신청 합니다. 한국 자동차 제조사들 좀 글로벌 사업 일본처럼 자동차 구매하는 일반인과장애인 시민들에게 가격 대비 참신한 차량 만들어 주면 좋겟습니다. 관련 유트브 링크 올려 드리겟습니다. 정말 참신한 이런 장애인 국민 아니 시민 위해서 이런 배려까지 차 제작 판매 우리는 배워야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zzNGo9wAbw 이 영상 정부기관 보시고 왜 이런 외국차 필요한지에 대하여 특히 일본 경차 수입 관하여 수입 금지 해지 해주시면 교통사고 후유증 고통 받고 잇는 모든 국민 및 장애인분들에게는 큰 희망 될것 같습니다. 아직 장애인 콜택시 사용 중중 장애인 밖에 이용 못하고 경중 장애인 및 보행 장애인분들은 장애인 콜택시 이용 불가 하며 이 차량은 그래도 장애인 콜택시 이용 못하는 장애인 분들에게는 큰 선물 같습니다. 해당 정부 장관님 수입 관련 일본차량은 다른 외국보다 수입 어려운데 ㅠㅠ 외교부.환경부.교통부.보건복지부에서 일본 경차 수입 불가을 풀어 주셔서 장애인분들 어려움 교통 이용 편리 할수 잇도록 개선 요청 드립니다.
의견수렴기간:
2025.02.11.~2025.03.12.
종료
서울특별시
방배사이길 버스노선 추가/변경해주세요.
1. 행정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더 많은 주민들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노선 조정을 요청합니다. 2. 방배사이길(22222)정류장에서 현재 정차하는 버스는 서초14, 142, 148, 406 버스입니다. 이 버스 모두가 이수교차로에서 오른편, 즉 구반포 방향으로 운행이 됩니다. 버스를 타고 동작, 흑석 등 여의도 방면으로 이동을 하려면 구반포역, 세화여고 정거장에서 하차하여 맞은편 버스정거장으로 두개의 횡단보도를 거쳐 이동하여 다른버스로 환승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불편함을 초래합니다. 1) 동작, 흑석 방면으로의 이동을 크게 제한하며 국회 등 국민들을 위한 시설을 접근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2) 환승역인 동작역과의 접근성이 떨어집니다. 3) 지금 구반포에 지어지고 있는 대단지아파트가 공사중이라 공사차량과의 접촉 위험이 있으며 아파트가 지어진 후에는 교통량 증가로 이용에 불편함이 예상됩니다. 따라서 방배사이길 정거장에서 여의도 방면으로 운행하는 버스를 배차해주시기를 바랍니다. 3. 위와 같은 이유로 방배사이길- 방배삼호아파트 - 동작역국립현충원 의 노선을 추가해주시거나 변경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의견수렴기간:
2025.02.08.~2025.03.10.
종료
인천광역시 중구
인천 월미도 관광특구에 물품 보관함 설치 건의
인천 중구 월미도 관광특구에 24시간 이용 가능하거나, 그에 준하는 공공 물품 보관함(지하철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 설치를 건의합니다. 인천시ㅡ인천관광공사에서 운영 중인, 월미도 관광안내소 건물 내부 또는 외부 벽면 또는 , 월미도 특구 내에서 상시 개방되어 있고 대중의 눈에 잘 띄는 장소 등을 고려해서 장소 선정 후에, 설치를 건의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야외의 무인 택배 보관함 형태 등을 참고)
의견수렴기간:
2025.02.08.~2025.03.10.
종료
고용노동부
육아휴직 연장사용 대상에 대한 조정
육아휴직이 1년 사용 후 6개월을 조건부로 연장하는 법안이 개정되었습니다. 조건을 보면 1. 부부가 각 3개월 이상씩 육아휴직을 사용 2. 한부모 3. 중증장애인 부모 입니다. 취지는 1번의 경우 부부공동 육아 독려(보통 남편은 잘 안쓰니까). 2,3번은 워낙 상황이 힘드니까 더 지원한다는 취지로 보입니다. 이번 개정에서 소외된 주요 계층은 6백만 정도의 자영업자들과 수많은 중소기업 법인대표들입니다. 그들은 돈벌려고 사업하는 사람들입니다. 여유있게 직장인들처럼 노동청 상담받으면서 연차쓰고 출산휴가 가고 육아휴직 쓰지 못합니다. 비록 스스로 선택한 고난의 길이지만 내 직원은 혜택을 받고 정작 나는 혜택의 사각 지대라면 직원의 육아휴직 사용이 긍정적인 시선으로 보이겠습니까? 근로자성을 인정받지 못하는 사장님들은 온갖 리스크 떠안고 직원들은 노동법 지켜서 혜택 주면서 정작 스스로는 배우자에게 직장다니면서 좀 안정적인 가정을 부탁해야하는 처지입니다. 2번 3번 이유 또한 사장님들의 배우자가 육아휴직 연장을 허용받아야하는 이유입니다. 자녀들이 원해서 2전 3번 상황이 된 게 아니지 않습니꺼. 자녀들이 태어나 보니 아빠가 자영업자고 엄마가 직장인인데 자영업자는 집에 들어오기 힘드니 직장인 엄마가 혼자 케어해야하는 상황이 벌어지는 게 아니겠습니까. 자영업자는 선택하면 이런 모든 불이익과 상대적 박탈감을 알아서 감수라하는 게 이 사회가 지향하는 바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스타트 업은 생기를 잃을 것이고 직장에 다니지 않으면 바보 취급을 받을 것입니다. 자영업자 법인대표자들은 필요하다면 몇가지 조건(법인 이익 및 대표 급여가 직장인 평균 급여를 넘기지 않는 경우라던가 5인 미만 고용 자영업자라던가)을 더 추가해서라도 배우자는 최소한 6개월 육아휴직이 가능하도록 법 개정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일하는 것도 힘들고 서러운데 원해도 육아에 참여할 수 없는 계층에게 너무 서럽게 느껴지는 법 개정입니다
의견수렴기간:
2025.02.08.~2025.03.10.
종료
고용노동부
근로계약서 미작성 신고 포상금 제도 신설 청원
근로계약서 미작성 하는 경우가 대단히 많은데(특히 기간제, 건설업 등에서 단기간 일할 때 ) 이를 근절하기 위하여, 한시적 또는 시범으로 신고 포상금 제도 도입을 검토 청원합니다. (5~10인 이상 사업장 등 일정 규모 이상일 때 등에 적용 검토)
의견수렴기간:
2025.02.07.~2025.03.10.
종료
경찰청
안전 문자를 너무 남발 하고 있은것 같습니다
안전문자가 하루에 몇건 씩 오는지 모르겠습니다 대부분 거의 신경 쓸 필요 없는 내용입니다 사람이 없어진 걸 왜 안전 문자로 보내는 건가요? 폭염 폭우 등 조심해야 하긴 하지만 구지 안전문자로 보내야 하는 건가요? 오늘은 녹음 할 내용이 있어서 녹음을 하는데 중간에 안전문자가 와서 처음부터 다시 녹음 했습니다 코로나 때부터 안전 문자가 많아진거 같은데 이젠 안전문자가 아니라 공해 문자라고 해야 할것 같습니다 이걸 아직까지 문제제기 하는 국민이 없다는게 놀라울 따름이네요 부디 조소히 안전문자 관련 규정을 만들어서 안전문자의 남발로 인해 눈살 찌푸리는 일이 없어졌음 합니다
의견수렴기간:
2025.02.07.~2025.03.10.
종료
부산광역시
부산시 북항 화물 공영주차장
제 직업은 화물운송종사자 입니다. 저는 주로 북항(신선대부두, 감만부두, 허치슨부두, 7부두)에서 컨테이너 상하차 작업과 집에서 그나마 가까운 터미널이라 터미널과 가까운 우암동, 감만동 길가에 큰 차를 주차하면서 츨퇴근 하고있습니다. 청원을 올리는 이유는 화물차량주차 관련 때문에 청원글을 올리게 된겁니다. 현재 저뿐만 아니라 많은 화물차주분들이 주차장이 없어서 또는 주차장이 있어도 자리가 없어서 도로길가에 주차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길가에 주차하게 되면주정차단속이 되어 매번 과태료가 나옵니다. 아시아 최고무역 허브물류도시 부산에서는 말도안되는 이면이라 생각됩니다. 우암동에 우암주차장이 있습니다만 거기자리마저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부산 북항쪽에 공영주차장부지를 지어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의견수렴기간:
2025.02.06.~2025.03.07.
종료
방송통신위원회
스팸 문자 발송 피해 대응책이 필요합니다.
최근, 계속해서 개인에게 스펨 문자를 다량으로 발송하게되어 '스팸문자 테러'를 받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007***' 과 같은 001~008 번호로 인입되는 외국 발송 문자 특성상, 시작 문자열을 지정하여 스팸문자를 차단하려 할 경우 해외 직구나, 해외 포털 및 플랫폼 사용자들의 문자수신까지 차단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어 불편을 초래하게 되는 사례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재량에 맡긴 스팸문자 대응이 아닌, 국가적, 법률적 차원에서의 대응책이 필요합니다. 첫째, 스팸 문자 발송에 대한 법적 제재를 강화하여 불법적인 발송 행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야 합니다. 둘째, 스팸 문자 발송자의 번호 등의 정보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공개하여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시스템을 마련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밑의 내용에서 추가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스팸 문자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자동 필터링 시스템을 강화하여 사용자에게 불필요한 문자 수신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위에서 전술했던 스팸발송자의 정보를 공개하고,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팸 문자 발송자의 번호 차단을 원클릭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러한 대응책을 통해 스팸 문자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사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문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견수렴기간:
2025.02.05.~2025.03.06.
종료
방송통신위원회
가짜뉴스, 선동에 대한 청원
청원 내용을 쓰기에 앞서, 글쓴이는 30대 남성이나, 2000년 초반 노무현 대통령께서 계시던 시절부터 민주당을 지지해오는 권리당원임을 밝힙니다. 대한민국에 만연하고 있는 가짜뉴스와 선동 등의 거짓정보 또는 작은 사실에 상당히 많은 개인의 의견을 붙여 말하는 것에 대한 법과 처벌 규정을 만들어 주십시오. 개인적인 기억에 의하면 잃어버린 9년의 초입 이명박정부의 문화계 탄압 시절부터 암암리에 인터넷과 소규모의 개인 방송 등에서 소위 음모론이라는 것이 만들어지기 시작하였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화계 블랙리스트의 실존으로 이는 명백한 사실이었음이 밝혀졌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이라는 대사건이 있은 후, 기존의 전통적인 새누리당의 보수세력이 와해되는 과정에서 태극기부대와 맹목적인 찬양으로 점철된 선동집단이 등장하기 시작하였고 그와 다른 인터넷상으로도 수많은 개인의 생각과 푸념섞인 댓글 모임에 지나지 않던 사이트들이 집단화, 행동화 되고 사회적 문제로 까지 대두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국민의 힘 일전에 모대표는 이를 이른바 갈라치기라는 작업등 통하여 2030 남성들을 선동하였으며 이는 정치가들에게 학습되고 깊게 생각이 박혀 정책과 인물, 신념이 있는 당으로서의 투표와 선거는 전혀 없어지고 있습니다. 단지 대선토론에서도 누가 상대방을 잘 공격하고 말로서 방어하느냐 상대방을 어떻게 하면 국민들이 더 싫어하느냐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매우 아쉽게도 민주당에서도 현직에 있는 정치가분들과 현직은 아니나 파급력과 위치가 대단한, 큰 어른으로 발언과 행동에 대해 젊은이들에게 모범을 보여야할 인물조차도 온갖 음담패설과 저급한 인물의 방송에 나와 국민의 힘이 하던 행동을 반대로 하고 계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상당히 많은 죄악과 잘못이 있던 분께서 드디어 탄핵에 가결된 상황입니다. 정치가 분들께서는 죄악과 잘못이 있는 수구세력을 씻어냄과 동시에, 정책 발전과 공약 이행률, 사람 스스로의 됨됨이와 국민이 필요하며 요청하는 일을 함으로써 민주주의를 바로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하루에도 갖가지 선동과 음모, 조작, 가짜뉴스가 암암리에서 공개적으로 작성되고 유포되고 있습니다. 이는 표현의 자유가 아닙니다. 정치와 경제 등 국민들을 기만하는 왜곡의 자유입니다. 독일의 네트워크 집행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sns 인터넷, TV 모든것에 활약하는 왜곡을 막아주십시오.
의견수렴기간:
2025.02.05.~2025.03.06.
종료
방송통신위원회
가짜뉴스 처벌 기관을 만들어 주세요.
최근 뉴스나 SNS를 보며 가짜뉴스가 굉장히 빈번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가짜뉴스 처벌과정은 복잡하고 관련 법안이 부실하여 가짜뉴스의 생산과 접근이 매우 쉬워진 만큼 그에 대응하는 기관 설립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가짜뉴스 전담기관을 설립해서 절차를 간소화하고 보다 빠르게 가짜뉴스에 대한 처벌과 정정이 신속하게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의견수렴기간:
2025.02.05.~2025.03.06.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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