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자동 로그아웃 안내
닫기
자동 로그아웃 안내
후 로그인 유지 시간이 만료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자동 로그아웃 안내
닫기
자동 로그아웃 안내
로그인 유지 시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작성하신 청원내용은 복사해서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원24
청원검색
전체메뉴
취소
검색
청원24
취소
검색
청원 안내
청원 소개
청원 처리 절차
그 밖의 사항
자주 하는 질문
청원하기
나의 청원
나의 청원 현황
관심 청원
알림 설정
회원정보 관리
공개청원
공개청원 보기
청원 통계 보기
로그인
회원가입
청원검색
전체메뉴 닫기
공개청원 보기
검색
상세검색
검색기간
~
6개월
1년
2년
청원제목
청원내용
청원기관
진행상태
전체
의견수렴중
처리중
종결
공개청원이 총
3,359
건 있습니다.
최신순
참여순
카드형
목록형
국방부
대한민국 군인 간부(부사관, 장교) 분들의 처우와 복지를 많이 개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는 18년도부터 20년도까지 군복무를 이행하고, 지금은 시민 신분으로 평범하게 살고 있는 대한민국 청년입니다.얼마 전 뉴스에서 군인 간부 분들이 군대 근무 환경과 월급을 포함한 복지가 열악하다는 이유로 무려 9000명 이상의 간부 분들이 전역을 했다는 소식을 뉴스로 접했습니다.병사들의 복지와 처우 개선도 물론 매우 중요하지만, 병사들을 지휘할 간부들의 복지 개선 역시, 무시하지 못할 만큼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최근 러시아와 북한의 긴밀한 동맹으로 한반도의 분위기가 고조 된 상태, 그리고 저출산으로 인한 병력 감소와 같은 시국에서 군인 분들은 대한민국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기둥의 역할을 하고 계시는 분들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953년 정전협정 이후, 대한민국이 지금까지 버틸 수 있었던 이유는, 많은 분들과 주한 미군분 들의 숭고한 헌신과 노력도 있지만, 우리나라 국군 장병과 간부분들이 묵묵히 최전방과 후방에서 자기의 임무에 최선을 다해줬기 때문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계속해서 버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이러한 분들의 복지와 처우를 무시한다면, 누가 나라를 위해 충성심과 애국심을 가지겠습니까?왜 불과 9년 전까지 경쟁률이 5대 1 가까이 되었던, 군 간부 지원 경쟁률이 9년이 지난 지금은 1.6:1 까지 대폭 하락을 했겠습니까?우리나라는 이미 74년 한국 전쟁 때, 70만에 가까운 국군과 그 밖에 미군을 포함한 유엔 참전국의 호국 영령분들 의 매우 가치 있고, 숭고한 희생으로 나라를 보존한 뼈아프고 비싼 대가를 치른 역사가 있습니다.다시는 이러한 역사가 되풀이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도, 그리고 우리 미래 세대분들이 안보의 불안에 떨지 않는 세상을 물려주기 위해서라도, 병사는 물론, 병사를 지휘하는 간부 군인분들의 복지와 처우를 꼭 개선해서 그분들의 노력과 헌신에 보답을 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경제와 민생도 중요하지만, 안보 역시 매우 중요한 분야입니다.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의견수렴기간:
2024.08.15.~2024.09.13.
종료
행정안전부
유명무실한 에스컬레이터 안전수칙
에스컬레이터 안전수칙은 에스컬레이터 이용 시 걷거나 뛰면 안 되며 손잡이를 잡고 이용해야 하는 것이라 알고 있습니다. 적당한 권고가 아닌 행안부 고시에 규정으로 나와있는 수칙입니다. 그러나 이 안전수칙은 적어도 제 경험 안에선 지켜진 적이 없습니다(저 또한 지킨 경험이 몇 없습니다). 에스컬레이터 계단 하나엔 보통 성인 두 명이 서 있을 수 있습니다. 원래는 규정과 시설물 고장 방지를 위해 한 계단에 두 명씩 서는 것이 맞겠으나 우리가 일상적으로 마주하는 풍경은 우측엔 걸음을 멈추고 핸드폰을 하는 한 줄이, 왼쪽엔 비교적 바쁜 걸음을 하는 사람들이 걷고, 뛰는 한 줄이 있습니다. 바쁜 사람들 갈 길을 막는 것 같아 규정을 알고 있지만 풍습대로 오른쪽에 몰리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심지어 원래 이렇게 타야하는 줄 알고 혹여 왼쪽에 손잡이를 잡고 멈춰서기라도 하면 배려와 눈치가 없는 사람으로 생각하며 혀를 차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횡단보도를 건널 때 차가 없어도 신호를 지키는 것이 법인 것과 같이 에스컬레이터 안전수칙 또한 법인데 왜이렇게 사람들의 온도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얼마전에 지하철 스크린에 에스컬레이터 이용수칙을 지키자는 공익광고가 나오는 것을 봤습니다. 글쎄 저말고 몇이나 더 그 광고에 눈길을 주고 귀를 기울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에스컬레이터에 붙어있는 작은 노랑 경고문 처럼요. 광고의 의도를 넘어 하나의 유행어가 된 '노담' 과 같이 수시로 사람들의 귀에 들려진다면 달라질까요? 국민의 안전과 국가의 질서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규제와 계도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대대적인 공익캠페인, 일정기간의 계도, 규제인력 투입, 벌금규정 제정 등) 아니면 다른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처럼 사람들의 사회인식에 맞게 오른쪽 한 줄 서기를 올바른 이용수칙으로 개정하는 방법입니다. 어쩌면 이 방법이 더 빠르고 조용히 처리될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무엇이 더 대한민국을 살기 좋은 사회로 가꾸어 나가는 것일지 지혜로운 판단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견수렴기간:
2024.08.15.~2024.09.13.
종료
행정안전부
엘리베이터 불법 안전 점검에 대해 청원합니다.
2024년 07월 10일 오후 11시 30분경 엘리베이터 안전점검 공지도 없이 엘리베이터 불법점검을 하여 본인이 사는 층에서 아무 이유도 없이 약 20여분간 감금되는 사건이 발생하였으며, 엘리베이터 관계자는 오히려 20여분간 감금 시킨것에 대한 사과도 없이 화를 내고 성질을 내었으며, 적반하장식으로 성질을 내었으며, 오히려 엘리베이터를 잡은 신고자가 잘 못 했다면서 화를 내고 언성을 높였으며, 성질을 부렸습니다. OOOO 관께자와 엘리베이터 업체에 대한 정밀조사와 대통령님께서 직접 책임자 처벌을 원합니다. 다음번에는 안내공고와 안내 방송을 5차례이상 한 뒤, 주민의 입회하에 안전점검을 실시할 수 잇도록 정책을 바꿔주세요.
의견수렴기간:
2024.08.15.~2024.09.13.
종료
국무조정실
법률상 청년나이의 기준을 상향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정부 지원제도 청년나이 통일화 요청)
안녕하세요. 저는 89년생 4월생으로 만 나이로도 연 나이로도 35살인 대한민국 청년입니다. 제가 청년안심주택을 지원하면서 대출을 함께 알아보는중 의구심이 들어 청원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현 청년안심주택에서 말하는 청년의 자격조건중 하나인 연령대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미혼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청년이 받을 수 있는 대부분 대출의 연령대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입니다. 공공 주택 특별법 시행규칙에서 적용하는 기준과 주거분야 대출을 받기위한 청년의 기준이 달라 받을 수 있는 대출의 폭이 매우 좁습니다. 현재 저는 청년이면서도 청년과 관련된 대출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청년인데 청년이 아닌 셈이 되어버렸습니다. 주거 분야 뿐만 아니라 일자리, 금융&복지 분야에서도 청년의 기준이 중구난방이라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아시다시피 출산율은 줄어들고 노인인구로 진입하는 사람들의 비율은 늘어가며 청년 한 명이 부양해야 하는 노인 인구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청년 나이를 높이면 그만큼 일하는 청년 인구를 늘려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청년들이 더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청년기본법의 나이를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로 조정하고, 각 분야의 청년지원제도별 청년 나이를 통일화 시켜주시길 청원합니다.
의견수렴기간:
2024.08.15.~2024.09.13.
종료
국방부
군인 당직근무간 식사지원
군인의 당직근무간 식사비용(또는 식사)지원을 청원합니다. 현재 모두가 잠든 야간에 부대와 나라를 지키는 임무를 수행하고, 부대내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당직근무자들의 식사문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행 시스템상 부대 내 병영식당(간부식당 등 제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식사인원을 종합하여 급식일 기준 14일 이전까지 청구된 인원만이 식사가 가능하며, 간부의 경우 최근 식권을 모바일로 구매하여야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질적으로 당직근무는 부대일정, 개인별 임무, 또는 개인의 사적인 이유 등으로 조정되는데 식권구매가 이미 끝난경우 근무간 식사는 개인이 알아서 해결해야합니다. 안그래도 당직근무비 1~2만원에서 식사 2~3끼니분의 식권을 구매하면 거의 무의미한 대우를 받고 근무를 하고있으며, 그렇다고 식사시간이 보장되거나 식사의 종류를 자유롭게 할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사실상 교대로 밥만먹고 다시 근무지에 위치해야하기에 병영식당 식사를 못한다면, 냉동식품이나 인스턴트식품, 라면, 빵 등으로 대충 끼니를 해결합니다. 당직근무자의 임무중에 병영식당 내 급양감독과, 인원체크 등의 실질적인 임무가 있고, 당직근무는 명령에 의해 기본적인 근무시간 외의 근무이기때문에 당직근무자에 한하여 식사지원을 해주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의견수렴기간:
2024.08.15.~2024.09.13.
종료
서울특별시
청계천 반려견 출입 허용을 유지해주세요
저는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서울 종로구 시민입니다. 매번 강아지를 산책시킬때마다 서울 도심이다보니 도로에 차들은 많고 마땅히 산책시킬만한 장소가 없습니다. 따라서 청계천 출입 허용을 적극적으로 찬성합니다. 2020년 기준 대한민국 애완동물 양육가구 비율은 27.7%(1530만)이며, 4가구당 한집 꼴로 애완동물과 같이 사는 가구가 되었을 뿐더러 이번 국회와 정부에서도 개고기 금지법 역시 통과시키게 되면서 사람과 동물은 점점 친숙해지고 공존하는 시대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또한,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의 입장으로서 반려견은 항상 집에서만 키울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번 청계천 허용에 대한 청원 댓글들 중에서 청계천 주변에 거주하시지 않는 분들이나 반려견을 키우시지 않는분들의 의견들도 포함되어 있을 텐데 반려견 배설 문제나 시민들의 안전성을 토대로 본인들의 이익만 추구하려고 하지 않나 생각도 듭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반대하시면 지금까지 실제 다른 서울 하천들의 상황은 어떠한지도 묻고 싶습니다. 서울에 있는 모든 하천들은 동물 출입이 허용되지만 오로지 청계천만 사람들이 많이 다니고 관광명소라는 이유로 반려견 출입 반대라는 것은 불공평하고 논리에 어긋나는것 같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관광명소인 남산타워, 명동, 광화문 같은 시설도 출입을 막아야 하는것 아닌가요? 우선, 배변을 치우지 않고 그냥 가는 부분에 대해서는 해당 주인에게 벌금을 부과하거나 다른 불이익을 주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반려견을 산책시키는 사람의 도리로서 목줄 착용 필수와 배변 치우기는 기본 중의 기본이고 대부분 시민들은 배변을 치우지만 소수의 어긋나는 행동을 하는 시민들 때문에 모든 반려인들이 누리지 못하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청계천에서는 서울시설공단의 관리가 이루어지는 하천이다보니 다리 밑 곳곳에 CCTV가 설치되어 있어 관리가 철저한 하천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배변을 치우지 않고 가는 것은 그 사람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서울에서 유일하게 반려견을 출입할수 없는것은 너무 불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청계천에 위치한 중구, 종로구 시민들의 의견도 반영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반려견을 키우는 시민의 입장도 고민해주십시오.
의견수렴기간:
2024.08.15.~2024.09.13.
종료
경기도 김포시
김포FC 솔터축구장에 원정석 매점을 설치해 주세요.
김포FC 솔터축구장에 원정석 매점을 설치해 주세요. 경기장 인근에 몇몇 푸드트럭을 제외하면 원정석에 앉은 팬들은 물마저도 구매할 수 없습니다. 푸드트럭에서 파는 상품들은 수량과 종류가 수요에 비해 매우 부족합니다. 홈석 쪽에 매점이 있기는 하지만 원정석 구매자들은 이용할 수 없게 안전요원들이 강하게 막아섭니다. 정상적인 구단이면 작게나마 원정팬들을 위한 정상적인 매점을 마련해 줍니다. 최근 모 유명 스포츠 매체의 조사에서 K리그 팬들은 최악의 원정 경기장으로 솔터 축구장을 선정했고 그 이유가 바로 원정석 매점 미비 때문입니다. 원정석에 앉은 팬들도 홈석팬들처럼 돈 내고 보는 소비자입니다. 또한 김포FC는 시민이 주인인 시민구단입니다. 따라서 타 구단을 응원하더라도 결국엔 홈석에 앉은 김포시민과 다르지 않은 김포시민으로서 김포FC의 주인입니다. 김포FC와 김포시의 미래를 위해 제발 원정석쪽에도 매점을 설치하는 것을 김포FC의 주인 중 하나로서 강력히 요구합니다.
의견수렴기간:
2024.08.15.~2024.09.13.
종료
국토교통부
무주택자 임대주택(국민,공공 등) 신청자격 분리의 건
안녕하십니까 무주택자로서 LH 및 SH의 국민임대, 공공임대 등 주택청약에 매우 관심이 있고 매번 신청을 하지만 불합리한 점이 있어서 제도 개선을 적극 건의드립니다. 위 건의 신청자격 중에 소득 및 자산보유 기준이 있는데, 모집인원을 근로소득자와 자산보유자로 나누어 모집을 진행해야한다고 판단합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직계비속 등으로부터 물질적 도움을 얻지 못한 자수성가형의 순수한 근로소득자(자산이 거의 없거나 마이너스)는 도시근로자 평균임금(100%)에도 못 미치지만 70%를 초과하는 경우 아예 신청자격이 안됩니다. 2) 공고상 신청가능한 자산을 보유한 경우, 소득이 50%미만 또는 70%미만에서 조금 못 미치는 경우는 위의 1)번의 경우와 달리 월 몇만원 차이로 이 사람은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순수 근로소득자가 부채를 뺀 순자산 3억 4,500만원과 자동차 3,708만원까지 모으려면 생활비를 아껴서 현실적으로 최소 20년이상 걸려야하는데, 2)번과 같은 유형의 사람과 같은 출발선에서 청약을 모집하는 경우는 정말 불공평한 기준입니다. 저와 같은 도시근로자 평균임금 100%이하에 해당되는 수많은 순수 근로소득자가 보다 형편이 객관적으로 나은 사람보다 무주택의 어려움을 벗어날 기회가 늘어나길 희망합니다.
의견수렴기간:
2024.08.15.~2024.09.13.
종료
법제처
법제업무규정 개정 및 법령해석 전문인력 증원
법제업무규정 개정 및 법령해석 전문인력 증원 법령해석요구건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원인은 국민의 법률지식수준이 현저하게 높아졌고 권리에 대한 요구가 확대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임 그런데 법제처가 이 요구수준을 따라가지 못한 후진성을 보여주고 있는데 대표적인것이 해석에 소요되는 기간이 100일이상이며 해석수요에 대응력이 떨어지는 것을 반증함 해석수요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해석인력이 주요 원인이지만 근본적으로 해석(의문)이 발생하게 만든 입법과정과 입법후의 관리가 부실한것으로 볼수 있음. 현재 국토교통부와 같은 행정부는 자신들이 관리하는 법의 개별 조문에 대해 입법취지 목적을 설명하지 못하는 코미디 아래와 같은 사례에서 볼수 있음. 국토계획법51조3항1호에서 " 50%이상 계획관리지역으로 지정된 지역"으로 설정한 이유를 설명하지 못하고 있고 -------------------------------------------------------------------- ③ 도시지역 외의 지역을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지정하려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야 한다. <개정 2011. 4. 14.> 1. 지정하려는 구역 면적의 100분의 50 이상이 제36조에 따라 지정된 계획관리지역으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요건에 해당하는 지역 -------------------------------------------------------------------- 국토계획법 시행령96조 4항 2호에서"다른법률에 의해 도시군계획시설사업이 포함된 사업시행자로 지정된자" 가 왜 ? 면적 2/3이상소유권 확보의무를 면제 시켜주는지? 국토교통부 담당자가 설명을 하지 못하고 있음 행정청, 공기업, 기부체납될 (시설)토지에 대해 면적 2/3이상소유권확보의무를 면제해주는데 시행령96조4항2호의 해당되는 민간사업자가 어떤 이유로 소유권확보의무를 면제 시켜주는 것인지 설명을 하지 못하고 있음 ------------------------------------------------------------------- ④법 제86조제7항제3호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자”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를 말한다. <개정 2005. 1. 15., 2005. 9. 8., 2009. 7. 27., 2009. 8. 5., 2012. 4. 10.> 1. 「지방공기업법」에 의한 지방공사 및 지방공단 2. 다른 법률에 의하여 도시ㆍ군계획시설사업이 포함된 사업의 시행자로 지정된 자 3. 법 제65조의 규정에 의하여 공공시설을 관리할 관리청에 무상으로 귀속되는 공공시설을 설치하고자 하는 자 4. 「국유재산법」 제13조 또는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제7조에 따라 기부를 조건으로 시설물을 설치하려는 자 -------------------------------------------------------------------- 담당자는 수시로 교체되는 순환보직의 특징에 비해 법령은 지속성 영속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법령의 개별조항의 취지목적 표시는 구체화 체계화되어야 하는데 그런 체계성이 없어서 모든 의문을 행정부 및 법제처에 해석 질문을 하는 구조적인 문제를 앉고 있음 / 특히 개정 입법당시 담당자가 정년퇴직한 경우나 오래되어 기억을 못하는 경우도 있음 국가법령정보센터에서 제공되는 법령에서 판례, 연혁과 함께 등록관리되어야 할 내용중에 조문의 입법취지 목적을 함께 등록함으로써 법률에 의문이 있는 국민이 즉시 그 입법취지목적을 열람할 수 있다면 행정부 및 법제처의 질의 해석은 현저히 감소될 것임 법제업무운영규정 개정 (안) (법제업무운영규정)24조의4 제24조의4(알기 쉬운 법령 등의 마련) ① 법령안 주관기관의 장은 법령 또는 훈령ㆍ예규등을 제정하거나 개정하는 경우 쉬운 용어나 문장 등을 사용하여 국민이 법령 또는 훈령ㆍ예규등의 내용을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② 법령안 주관기관의 장은 소관 법령 또는 훈령ㆍ예규등에 사용되고 있는 용어나 문장 등을 검토하여 어려운 용어나 복잡한 문장 등을 정비하여야 한다. ③ 법제처장은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법령안 주관기관의 장이 법령 또는 훈령ㆍ예규등을 알기 쉽도록 제정ㆍ개정하거나 검토ㆍ정비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하여 그 대상ㆍ기준ㆍ방법ㆍ개선안 등을 마련하여 해당 중앙행정기관의 장에게 제공할 수 있다. 4항신설) 법제처장은 법령에 대한 개별 조문(조항)의 입법취지 목적을 국가법령정보센터를 통해 제공할수 있도록 시스템을 유지해야 하며 소관 행정부는 개별 조문(조항)의 입법취지 목적을 등록(게시)하여야 한다 법령해석 전문인력 증원 1)정원증원 ( 3~4배 증원) 또는 2)법령해석 유경험자 또는 법조인 법학자 변호사 출신의 퇴직자 중 사회기여 희망자에게 최소실비 보상으로 해석자문단을 구성하여 해석에 참여토록하여 해석수요에 적극대응 체계 마련
의견수렴기간:
2024.08.15.~2024.09.13.
종료
법무부
유전무죄 법조개혁~~~~~^^
■유전무죄 법조개혁 우리나라는 판사가 퇴임하면 변호사 개업을 한다. 판사가 퇴임하고 변호사하는게 무슨 문제냐고 하는데 정말 큰 문제이다. 판사가 퇴임할 때쯤이 되면 내가 지금 퇴임해서 한몫 당길 수 있는 방식이 뭘까? 생각을 하게 된다. 결국 형량을 낮출수 밖에 없다. 퇴임후 진로의 스펙트림을 넓히는 것이다. 이것이 가장 큰 문제다. 판검사과 변호사 선후배 서로 연줄이 있어 가능하다. 전관예우 변호사 사법계를 망치는 가장 큰 문제다. 판,검사등 공무원은 퇴임후에는 재직중과 연관된 일을 하지 못하도록 법에 명시해야 한다. 연줄과 비리,뇌물,특혜가 오가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대법관도 변호사 개업하고 수년내 200억,300억 벌어들이고 검찰총장도 변호사 개업해서 수년내 100억 이상씩 벌어들인다. 선,후배 전관예우로 인한 형량을 나춰주고 받은 댓가이다. 우리나라의 형량이 유독 낮고 이런 무전유죄 무전유죄가 계속되는가 법은 약자들에게 불리하고 강자,부자,기득권자들에게 유리하다. 이미 범죄학 에서는 법조계의 부작용이 다 나와있으나 아무도 말을 하지 않는다. 고치려고 하지도 않는다. 기득권과 부자들에게 유리하기 때문이다. 결국 판검사,변호사등 법조계는 범죄장사하고 범죄를 더 부추기는 사법시스템이다. 법에 명시된 법을 보면 대부분 ~~이하 징역 ~~이하 벌긍등으로 하한선이 없다. 얼마든지 법관 자위로 각종이유를 대고 형량을 대폭 낮춰줄 수 있다. 이것이 가장 큰 법의 맹점이다. ~~이상~~이하로 명확하게 구체적으로 규정해야 법관의 전횡을 막을수 있다. 지금 한국법은 고무줄법이고 판사가 신처럼 행동하고 도깨비 방망이를 두두린다. 견제력없는 막강한 권력과 권한,재량권을 가진 판,검사 절대권력은 반드시 부패한다. 판사독제,판사만능,판사파쇼 시대다. 이것이 민주주의로 둔갑된 것이다. 법조개가 범죄팔이로 해먹고 범죄천국 되면 그 책임은 힘없는 경찰에 전가된다. 경찰이 아무리 열심히 범죄를 잡아도 판,검사가 각종 이유를 들어 풀어주고 솜방망이 처벌하면 결국 힘없는 피해자들만 억울하고 경찰이 할수 있는 것이 없다. 다시 죽어라 경찰이 수사하여 범죄자를 잡아봐야 판,검사는 인권팔이 인심쓰고 도주우려없다고 자의적으로 판단하고 초범,반성,나이,직업,공헌등 범죄와 관련없는 각종 이유를 들어 인심쓰고 범죄팔이 하며 돈벌고 솜방망이 처벌을 반복한다. 결국 범죄천국 된다. ◇사법개혁 절실 판,검사는 퇴임후 절대로 변호사 개업을 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 변호사와 유착을 완전히 끊어야 한다. 이것이 진정한 사법개혁이다. 그래야 판,검사는 제대로 원칙대로 공정하게 범죄를 심판하여 법의 정의를 만들수 있다. 법조계 가 나라를 망치고 있다.
의견수렴기간:
2024.08.15.~2024.09.13.
종료
법무부
인반인들의 독방수감
우리나라의뉴스를보고있자면 머리끝까지 분노가 치밀어오릅니다.최0실.김0중.연예인뿐아니라 유명인들은 거의 독방수용...그기준이뭘까요? 독방이넘쳐나나요? 돈많으면 독방가나요?
의견수렴기간:
2024.08.14.~2024.09.12.
종료
경찰청
70세 이상 고령운전자 적성검사 강화를 통해 면허반납 유도해주새요
국토교통부 장관님, 얼마전 시청역옆에서 68세의 운전자가 무려 15명의 사상자를 내었습니다. 인지력과 신체능력이 떨어지는 고령운전자로 인한 교통사고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적성검사 강화를 요청드립니다. 70세 이상 운전자 매년도로주행 시험 의무 실시 및 불합격시 즉시 면허취소를 법령개정을 통해 실시하여 주십시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걸린일입니다. 적극 검토해주실것을 청원합니다
의견수렴기간:
2024.08.14.~2024.09.12.
종료
첫 페이지
이전 페이지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다음 페이지
끝 페이지